7080중국어

#내가 산 컴퓨터 #구조조사_的

2023. 3. 2. 13:27

7080중국어

구조조사的 "~한" 의미로 활용해보겠습니다

오늘 만들어 볼 문장은 

"이것은 내가 산 컴퓨터이다"


먼저 오늘 사용할 단어를 정리해볼께요

사다 팔다
mǎi mài
마이 마이

 

컴퓨터 TV 전화 전등
电脑 电视 电话 电灯
diànnǎo diànshì diànhuà diàndēng
띠엔나오 띠엔스 띠엔화 띠엔떵

문장을 만들어보겠습니다

나는 컴퓨터를 산다 내가 산 컴퓨터
我买电脑 我买的电脑
wǒ mǎi diànnǎo wǒ mǎi de diànnǎo
워 마이 띠엔나오 워 마이 더 띠엔나오

 

나는 TV를 본다 내가 본 TV
我看电视 我看的电视
wŏ kàn diànshì wŏ kàn de diànshì
워 칸 띠엔스 워 칸 더 띠엔스

 

나는 전화를 한다 내가 한 전화
我打电话 我打的电话
wŏ dă diànhuà  wŏ dă de diànhuà 
워 다 띠엔화 워 다 더 띠엔화

 

나는 전등을 켠다 내가 켠 전등
我开电灯 我开的电灯
wǒ kāi diàndēng wǒ kāi de diàndēng
워 카이 띠엔덩 워 카이 더 띠인떵

 


이것은 내가 산 컴퓨터이다

这是我买的电脑。

zhè shì wǒ mǎi de diànnǎo.

쪄 스 워 마이 더 띠엔나오.


https://youtu.be/pk-v3lchE-4